커피 시장이 급성장을 거치면서 이제 커피는 단순히 마실 것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.
"
20대 중 저가 커피를 이용하는 비중은 65%
중고령층의 평균 커피 구매 단가는 1만원
"
두 숫자는 우리나 커피 문화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신한카드 빅데이터를 통해 커피 이용 행태를 살펴보니 커피 이용에 있어서 세대별로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.
20대는,
65%가 저가 커피 구입 현상으로 두드러 졌고,
전년 대비 결제 건당 이용금액도 크게 감소하는 등
불황 속 팍팍한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었습니다.
40대 이상은,
커피 구매자의 53%가 남성으로 오히려 여성 보다 더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.
특히 사교활동이 활발한 40대 이상의 건당 결제액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보아, 커피가 이들의 사회활동의 일부가 되고 있음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.
'TREND > Trendi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트 경쟁 심화와 고객 이용 변화 (0) | 2016.05.02 |
---|---|
2016.2Q 주목할만한 소비트렌드 (0) | 2016.04.26 |
[빅데이터 인포그래픽] 창업에서 폐업까지 수명이 긴 업종과 짧은 업종은? (0) | 2015.10.16 |
[빅데이터 인포그래픽] 2015년 상반기 외국인 신용카드의 국내사용 지출액 분석 (0) | 2015.08.24 |
[빅데이터 인포그래픽] 큰손 유커, 6조 1,300억원 최다! (0) | 2015.02.23 |